•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소자본 외식창업, ‘여우애김밥’이 알려주는 분식창업 트렌드

입력 2019-03-26 15:16

JD
외식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농촌경제연구원이 조사한 외식업계 평균 연 매출액 자료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일반 식당 대비 약 60%의 높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따라서 높은 수익성이 입증된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는 창업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모든 프랜차이즈가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에 뜨는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이 성공하는 프랜차이즈 전략을 공유했다.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자 트렌드 - 혼밥, 간편식
성공하는 브랜드는 고객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발빠르게 대응한다. 최근 외식트렌드는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혼밥족과 간편식이다. 식사와 간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김밥 및 분식은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메뉴이며, 특히 배달이 가능하기에 작은 평수의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과 제휴를 통해 배달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자동화시스템 / 원팩으로 인건비 절감
최저임금이 8,350원으로 인상되며, 인건비 절감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의 숙제가 되었다. 여우애김밥은 브랜드 런칭부터 자동화시스템에 최적화하여, 주문결제(키오스크), 김밥말기(김밥기계), 김밥썰기(김밥절단기) 등 전 과정을 최소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핵심재료 및 소스류를 원팩으로 제공하여 조리과정을 간소화하였고, 야채절단기로 전처리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원팩시스템은 맛의 균일화를 위한 필수요소이며, 초보창업자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인력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뉴트로 감성으로 폭 넓은 연령층 확보
뉴트로(New-tro)는 새로운(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세대에게는 새로운 즐거음을 제공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으로, 단순한 유행을 넘어 메가트랜드로 발전하였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메뉴구성과 인테리어에 뉴트로를 담고 있다.

 

모짜치즈떡볶이, 모짜치즈돈까스, 모짜치즈김치볶음밥 등 모짜치즈 시리즈는 기존 분식메뉴를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멸추김밥, 진미채김밥, 참치와사비김밥 등 프리미엄 김밥류도 독특한 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테리어에서도 뉴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밝고 화사한 컬러와 재치있는 텍스트, 트랜디한 네온이 조화되어 기분좋은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러한 여우애김밥만의 감성은 고객의 높은 재방문을 이끌고 있다. 

 

한편 여우애김밥은 성공창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창업설명회를 3월 28일(목) 상암동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는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 후 참석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