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플스빌, 전국 25호점 돌파… 플레이스테이션 공급난에 창업 열풍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돕는 창업아이템으로 인기

입력 2019-03-29 09:55

JD(플스빌)
더캠트사업본부의 플레이스테이션 대여 전문 브랜드 플스빌(대표 남정남)이 중고 타이틀 매매 붐에 힘입어 전국 25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매스컴 및 TV 프로그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이 더욱 알려지자 대중 심리가 자극되어 유령 매니아들이 점점 활성화 되어가며 한동안 잠잠했던 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플스빌은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스위치 등 흔히 게임씨디라고 불리는 비디오 게임타이틀과 주변 기기 및 악세서리 소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중고 매매, 매입하며 신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전문 게임샵이다.

매장 내 체험공간에서 다양한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을뿐 아니라, 중고 및 신품 거래 시 발생하는 중간 거품을 없애 소비자의 구매 부담감을 낮췄으며, 매월 신작 게임타이틀이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넘은 가심비를 사로잡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인근 거주자는 물론 SNS를 이용한 매장 홍보를 통하여 충성고객 모집이 타 영업대비 비교적 손쉽고 최저임금 상승에 영향없는 1인 운영 및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플스빌을 운영중인 더캠트 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런칭 이 후 1년 남짓, 매 월 2개 이상의 가맹점이 오픈 하여 전국적으로 급속 확산 중에 있다”면서 “매장 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창업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플스빌은 경기 광주본점외에도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남양주호평점, 하남덕풍점, 인천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김포장기점, 천안불당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 오산점, 세종점, 수원광교점, 인천구월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용인수지점, 충남당진점, 파주점, 아산용화점, 원주점, 전주점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여 현재 오픈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더캠트 사업본부는 국내최초 캠핑용품 전문점 캠핑트렁크를 시작으로 백패킹스토어, 어린이코딩 전문교육 코딩놀자, 무제한 레고 대여 블럭팡,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 슬라임카페 인스앤슬라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더캠트사업본부는 올해에도 ‘2019소비자만족지수1위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