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환절기 건강관리… 브라질산 '아피스브라질 프로폴리스' 각광

프로폴리스 선택 시 산지, 원재료, 추출법, 국적 등 꼼꼼히 비교해야

입력 2019-04-19 09:25

JD
한낮에는 티셔츠 한 장만 입고 다녀도 될 정도로 따뜻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겨울 외투를 걸쳐도 될 만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초 체력이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이처럼 일교 차가 큰 때가 가장 조심해야 하는 때.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비염 등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프로폴리스가 면역력 증진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적이고, 항산화는 물론 항암 효과까지 뛰어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기본 영양제로 꼬박꼬박 챙겨 먹는 이들도 많다. 전문가들은 프로폴리스의 경우 원산지에 따른 성분의 차이가 크고, 추출법에 따라서도 성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더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한다. 

우수한 프로폴리스의 조건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원산지, 천연 재료, 추출법, 국적이 그것이다. 먼저 산지의 경우, 꿀벌은 자신들의 서식지 3km 이내에 있는 식물들의 수지를 빨아들여 프로폴리스를 만들어 낸다. 즉, 꿀벌의 서식지에 분포하는 식물들에 의해서 프로폴리스의 성분이 좌우되는 것이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의 산지인 상파울로 동북부에 위치한 미나스 제라이스(Minas Gerais)지역의 벌들은 로즈마리의 일종인 아레크림(Alecrim)과 바카리스(Baccharis), 그리고 유칼립투스와 아사뻬이시등을 주원료로 하여 프로폴리스를 만들어 낸다. 꿀벌이 아레크림에서 채취한 수지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프로폴리스는 세계 다른 지역의 프로폴리스와는 달리 녹색(Green)을 띠어 '그린 프로폴리스'라 불리는 것이다. 그린 프로폴리스는 플라보노이드 외에도, 아르테필린C(Artepillin C)라는 항산화 및 항균효과는 물론 항암에도 좋은 차별화된 성분을 함유하여 효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다음으로는 원재료의 성분이다. 각종 인위적인 화학 성분이 함유될수록 원재료의 효능은 감소하기 마련. 천연의 원재료만을 사용하여 플라보노이드 등의 유효 성분의 함량이 높아야 좋은 프로폴리스라고 본다. 아피스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는 천연 원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어 신뢰감을 더한다. 

세번째로 프로폴리스 추출법을 들 수 있다. 프로폴리스 추출기술은 주정추출법과 수용성추출법으로 나뉘는데, 주정추출법은 수용성추출법에 비하여 약 2배 정도 높게 유효성분을 추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프로폴리스는 국가의 관리도 중요하다. 한국의 홍삼이나 캐나다의 메이플시럽처럼 세계의 국가들은 자국의 경쟁력있는 특산식품을 국가적인 산업으로 육성하여 엄격하게 관리하는데, 브라질의 경우 프로폴리스를 국가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브라질은 프로폴리스 제조과정의 위생상태, 품질, 성분분석, 먹는 법 등에 합격한 업체에 한하여 S.I.F. 번호를 부여함으로써 자국의 프로폴리스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아피스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는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브라질의 고품질 프로폴리스로, 특히 기능성 주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부성분인 아르테필린C 및 폴리페놀의 함유량은 세계적으로 비교 대상을 찾을 수 없을 만큼 탁월한 수준이다. 또한 화학적 첨가물 없이 자연에서 채취된 프로폴리스만을 원료로 사용하여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아피스브라질의 그린 프로폴리스 제품은 감기 및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스프레이를 비롯해 원액의 액상, 미세먼지 클렌징에 좋은 비누의 형태로 생산되고 있다. 그린 프로폴리스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와 제품 관련 구입은 아피스브라질 공식 홈페이지 및 여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