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포장이사업체 선정 잘하는 법

입력 2019-04-19 13:29

JD
살면서 적으면 최소 1번이상은 이사를 하게 된다. 특히 요즘 시대에는 집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보다 전세, 월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사 회수가 증가 하고 있다. 문제는이사를 할 때 마다 만족하는 경우는 드물다. 큰 돈이 들어가는 만큼 이삿짐센터 선정을 잘해야 한다. 지금부터 이사업체 잘 선정하는 이사체크리스트를 알아보자.

 

 

서비스종류 확인하기

어떠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아무리 제공되는 서비스가 많아도 정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선택 하려고 했던 센터는 과감히 포기하는 게 좋다. 참고로방문 견적을 받을 때도 최소 2~3개의 센터를 비교하는 것이 좋다. 이사스토리방문견적은 대전광역시, 춘천시, 포항시, 과천시, 김천시, 울산광역시 김포시, 부산광역시, 구미시, 김해시 등 전국에 지점이 많아 편리하게 방문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가격이 전부 다르고 서비스도 다르기 때문에 방문견적은 필수다.

 

결제는 후불

이사비용은 선불보다는 후불로 선택 하는게 좋다. 아직 비용을 지불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만족 할 때 까지 성실히 포장이사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선불로 잔금을 내면 무책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으니 후불로 잔금을 지불 하는게 좋다.

 

이용자의 후기글 확인하기

이외에 괜찮은 이사업체인지 알 수 있는 방법으로는 이용자들의후기글 이 있다. 업체들의 블로그 광고가 대부분 이지만 입주자 카페,혹은 맘카페, 기타 생활, 취미 관련 카페에입주 시기를 틈타 이사 후 후기를 남겨놓은 사람들이 있다. 이런 부분을 체크한다면 해당 업체의 서비스가어떤지 자세히 알 수 있다. 이삿짐센터의 평점이나 후기 그리고 설립연도를 참고하는 것도 업체를 선정하는데도움이 된다.

 

관허업체 확인하기

불법 포장이사 업체가 은근히 많다. 이를테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서 이사 과정에서 가구나 가전 제품에 흠이 생겼을 때 혹은 분실 상황이발생해도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다. 하자 발생 시 처리 미흡하다.따라서 정식으로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관허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이러한 불상사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 관허업체 확인은 포장이사, 1인가구이사, 원룸이사, 원룸포장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소형이사 등 모든 이사를 할 때 꼭 확인해야 한다. 관허 업체는 많은 업체들 중에서 소수이며 이런 경우의 발생시 이삿짐의 파손,분실 등의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포장이사서비스 확인과 이사체크리스트를 체크한다면이사짐센터비용은 절약하면서 완벽한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