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시흥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시민의 눈높에서 내실있는 이행 촉진

임택 기자

임택 기자

  • 승인 2019-04-24 08:59
시흥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시흥시가 시민의 시각에서 내실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했다
시흥시는 22일 '민선7기 시흥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 7기 정책공약에 대해 시민의 시각에서 내실 있는 이행을 촉진하고 시민과 공개적으로 약속한 정책공약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통해 시정운영의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번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은 정책공약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시정비전간 연계성 및 성격 등을 고려해 관련 분야를 통합한 도시교통분과, 교육문화분과, 복지보건분과, 경제분과, 안전환경분과, 참여행정분과 총 6개 분과로 구성했다.

우선 지난달 동주민센터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추천 경로를 통해 20명의 일반 시민 공약이행평가단원을 선발했고 일반 시민의 전문성을 보완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를 5명 선발해 총 25명이 최종 합류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만 19세 이상으로 공약이행평가를 성실히 수행하고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주민 및 전문가를 우선 선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민배심원제의 동별 인구비례로 배심원 위촉 방법을 착안하여 4개 선거구별로 최대한 인구비례에 맞추어 단원을 모집했다.


시흥=임택 기자 it86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