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덕송초, 도심 속 작은 학교 덕송 사계 운영

현충원 근처 학교의 특색과 여건 활용, 계절별 책가방 없는 날

박수영 기자

박수영 기자

  • 승인 2019-04-24 14:59
덕송초등학교 전경re
덕송초는 학교교육과정 및 학사운영의 다양화 및 내실화를 위해 책가방 없는 주간인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 덕송의 사계절'프로그램을 계절별로 추진한다.

해피 투게더 덕송의 사계절은 도심 속 작은 학교의 특색을 살린 행복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꿈과 적성을 계발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별로 연 4회 책가방 없는 주간으로 운영된다.



덕송초의 책가방 없는 주간의 첫 시작인 덕송의 봄은 4월 4주 학년별 테마가 있는 현장체험학습 주간에 이어서 실시되며,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진로 체험 부스, 융합창의탐구축제, 다문화 체험, 덕송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덕송의 여름은 7월 15일부터 7월 19일까지 프로젝트 학습과 연계한 프로그램, 덕송의 가을은 10월 28일부터 11월 1일 학예발표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덕송의 겨울은 12월 23일부터 12월 27일까지 독서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성순 교장은 "연 4회에 걸친 해피투게더 덕송의 사계절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꿈과 적성을 계발하고,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한 교실 수업 문화 혁신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