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취업/창업

성공창업, 1인 배달시장에 주목하라! 미스터보쌈 창업설명회 개최

2019 창업 트렌드에 발맞춰 1인 가구 적극 공략하는 미스터보쌈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04-26 16:28
1

갈수록 치열해지는 창업환경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푸디아가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설명회 참석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우리나라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는 17만 6,788개에서 2017년 23만955개로 늘었고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 점포의 48.8%가 외식업일 정도로 두 점포 중 하나는 외식업에 집중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상황에서 매년 배달 시장 규모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관련 업계에서는 2018년 국내 배달음식 시장 규모를 15조 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배달앱 시장 규모를 약 3조원, 이용자 수는 2,500만 명 수준으로 집계했는데, 이는 2013년과 비교해 규모는 10배, 이용자 수는 30배 가량 증가한 규모이다.

배달 음식시장의 성장세의 큰 요인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배달음식의 이용률에 영향을 미친 것이다. 리뷰를 통해 주변 인기 맛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앱 하나만으로 간편히 마칠 수 있다는 특징은 점차 배달 음식시장의 규모를 키워 나갈 기대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스터보쌈 또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 성장을 꾀하고 있다. 미스터보쌈은 최근 배달앱 이용량 증가에 발맞춰 배달앱과 배달대행을 POS와 연동하여 가맹점주의 편의를 높이기도 했다.

아이템의 영속성이라는 부분도 미스터보쌈이 신규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이유다. 보쌈은 오랜 시간 남녀노소 유행을 타지 않는 외식업 대표 메뉴이자 배달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나아가 시장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차별화된 메뉴 구성을 선보이는 점도 특징이다. 미스터보쌈은 소규모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따라 1인 보쌈, 2인 보쌈 등의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패밀리메뉴를 통해 다인가구의 선택의 폭도 넓히고 있다. 

이 외에도 본사에서 고기부터 특허 받은 육수까지 직접 공급해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고, 한 점포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복합매장’ 전략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창업과 운영이 가능하다.

미스터보쌈, 스탠딩스테이크 등의 브랜드를 선보인 (주)푸디아는 본사에서 5월 8일 1차 창업설명회, 5월 22일 2차 창업 설명회를 통해 창업전략을 보다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인테리어 자체 시공으로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고, 창업설명회에 참석 시 가입비 면제 혜택과 함께 업종전환 창업주에게는 별도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푸디아 관계자는 “매년 상승하는 인건비, 수수료 증가에 대한 부담을 복합매장 전략과 외부 판매채널과의 주문연동 시스템으로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복합매장이 최근 외식창업 트렌드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미스터보쌈은 창업주에게 실질적인 매출 상승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스터보쌈 창업 및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