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당진시 미디어 콘텐츠, 한 곳에 모였다

'e미디어 당진' 웹사이트 오픈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19-04-26 07:28
사본 -_e미디어당진 메인페이지 캡처 사진 (1)
'e미디어당진' 메인 페이지 캡처 사진


당진시가 미디어 콘텐츠 통합 웹사이트인 'e미디어당진'을 한 달여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26일 정식 오픈했다.

'e미디어당진'은 시정소식과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시가 공식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서비스되는 카드뉴스와 웹툰, 미니매거진, 당찬사람들, 배워본당진 등 SNS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습득할 수 있는 일종의 미디어 플랫폼 허브다.



'e미디어당진'은 크게 '뉴스룸'과 '사랑방당진', '라이프당진', '이벤트당진', '플러그인당진'의 5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뉴스룸'은 시정뉴스와 보도자료, 시정소식, 공지사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랑방당진'은 카드뉴스, 웹툰, 미니매거진당진, 서포터즈취재 메뉴로 구성돼 있다.

또한 '라이프당진'에서는 시의 대표적인 SNS 콘텐츠인 당찬사람들과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배워본당진 콘텐츠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됐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플러그인당진'에서는 시의 SNS 캐릭터 당진이가 당당이 등 여러 캐릭터들을 만나며 당진에서 벌이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다.

현재는 SNS 콘텐츠와 시정 소식의 게시물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시는 향후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활성화해 'e미디어당진'을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e미디어당진은 각 채널로 분산돼 있는 시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정보검색 기능을 통해 시민 접근성을 높이고 홈페이지 메인보드에는 당진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정보를 최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