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여행/축제

괌 렌트카, 가격 및 서비스 등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인 업체 선택 시 언어 고민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05-09 14:00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과 아이들 방학이 있는 여름에는 가족여행으로 휴양지가 인기인데, 그 중 괌은 1년 내내 온난한 기후와 안전한 치안, 가까운 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곳 중 하나다. 또한 괌은 미세먼지 청정구역으로,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괌을 자유여행으로 즐긴다면 렌트카는 필수 준비 사항이다. 대중교통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고, 택시로 여행을 하기엔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해 자연풍광을 마음껏 즐기면서 더욱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 국제 운전면허증 필요 없이 한국 면허증만으로 렌트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JD

그렇다면 괌 렌트카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 괌에서 아카데미아와 크루즈, 렌트카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린든코리아 관계자는 "괌은 렌트 수요가 많은 만큼 다양한 렌터카 업체가 존재하는데, 가격이 저렴한지, 서비스와 차량 상태는 괜찮은지, 다양한 보험을 제공하는 지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한인 업체를 선택한다면 운전 시 주의사항에 대한 꼼꼼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소통이 편리해 긴급상황 시 대처가 빠르다"고 덧붙였다.

괌 한인렌트카 업체 '린든렌트카'는 출고 4년 이내의 신차로만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이용 시간에 따른 할인율이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트가 가능하다. 또한 포켓와이파이, 아이스박스, 한글 지도 제공 및 호텔 무료 픽업, 공항 무료 드롭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에 꼭 필요한 카시트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최근 실제로 린든렌트카를 이용한 한 고객은 "비행기 시간이 임박했을 때 사고가 나 당황했는데, 린든 긴급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10분 뒤 직원이 도착했고, 신속한 조치로 상황을 빨리 해결할 수 있었다"면서 "완전자차보험으로 자기부담금이 없이 전액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격 부담도 없었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해양 액티비티의 천국인 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체험이 바로 '돌핀크루즈'인데, 돌고래를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괌 대표 액티비티 중 하나다. 

린든렌트카와 린든크루즈를 동시 이용하면 인원 수에 따라 $5~$25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렌트와 크루즈 체험을 함께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비를 아낄 수 있다.

또한 현재 린든렌트카에서는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렌터카 차량과 린든 로고가 나온 인증샷을 찍어 홈페이지에 사진과 이용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콘과 굽네치킨 오리지널&콜라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린든렌트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