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aT 한국 농식품 수출 홍보모델로 아이돌 '아스트로' 발탁

오는 2020년까지 계약
해외 젊은 소비층 주요 타겟

조훈희 기자

조훈희 기자

  • 승인 2019-06-20 15:47
아스트로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사진=aT 제공.
2020년까지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가 한국 농식품 수출 홍보모델로 활동한다.

2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청량, 상큼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트로의 이미지가 동남아, 일본, 중국 등지의 해외 젊은 소비층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한국 농식품과 잘 어울린다며 선정이유를 꼽았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스트로와 함께 우리 농식품의 세계시장 진출에 전방위적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공사는 내다봤다.

향후 해외 소비자들은 aT가 주관하는 K-FOOD Fair, 소비자체험홍보 등 우리 농식품 해외 온오프라인 홍보행사에서 아스트로의 신규 화보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하반기에는 아스트로가 출연하는 웹드라마도 제작하여 한국농식품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 aT에서 주관하는 K-FOOD Fair 등 대형 오프라인 농식품 수출 홍보행사에서 아스트로와 해외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aT는 한류스타, K-POP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하여 세계에 한국 농식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