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시-(주)맥키스컴퍼니, 장학기금조성 업무협약 체결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9-06-24 13:03

신문게재 2019-06-25 17면

P75A3067
서산시-(주)맥키스컴퍼니, 장학기금조성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P75A3075
서산시-(주)맥키스컴퍼니, 장학기금조성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맥키스컴퍼니와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맥키스컴퍼니는 향후 10년 동안 서산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이제우린'소주 판매량에 병당 5원을 적립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게 되며, 총 1억 5천만원 기부를 목표로 진행된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지역사랑 장학금 조성 캠페인과 그동안 우리가 펼쳐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민과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힘써주시는 맥키스컴퍼니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 저소득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를 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이제우린' 소주를 생산하는 충남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타 브랜드 소주들의 가격인상에도 불구하고 물가인상 등으로 힘겨운 지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소비자가격을 동결하는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