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 경천중, 필리핀 국제교육교류 학생들과 함께했다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19-06-25 10:14
경천중학교와 필리핀국제 교류 학생들
공주경천중학교(교장 김정식)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MOU체결 학교인 필리핀, TISE Elite School 학생 및 학교 관계자 10여명을 초청, 재능기부형 국제교육교류 Global week를 운영, 호응을 얻었다.

경천중학교와 TISE Elite School은 8년 전 MOU체결을 가진 뒤 매년 상호교류를 하고 있다.

이 사업은 "Global Talent, Global Citizen 국제교육교류"라는 이름으로 양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문화, 국제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그동안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유용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는 것,

필리핀 학생들을 소개하고 경천중 학생들과 인사하는 시간을 가진 후 교과 수업시간에 함께 참여하여 배움중심의 활동적 수업을 조별로 진행했으며, 탁구, 공예, 목공 등 예술·체육 활동을 함께 하면서 친분을 다졌다.

또, '필리핀 학생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로 숙식을 같이 하며 학생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 증진 및 서로 다른 문화와 역사를 존중하는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기여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봄 소풍과 연계해 한옥마을을 방문, 한국의 의식주와 한복 등의 전통문화를 한국인 학생과 필리핀 학생들이 함께 체험하며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식 교장은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세계시민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의 초석을 마련하고, 학교 영어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에 기여를 하고 있다"며 "교육공동체의 만족이 몹시 크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