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대전

대전시 감사위원회 현장컨설팅 간담회 개최

현업부서 건설관리본부 계약관련 애로사항 청취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19-06-26 21:49

신문게재 2019-06-27 7면

대전시 감사위원회 현장컨설팅 간담회 개최
대전시 감사위원회와 건설관리본부는 26일 오전 대전시청 16층 회의실에서 협업체계 구축과 소통방안 논의를 위한 현장컨설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은 대전시
대전시 감사위원회와 건설관리본부는 26일 오전 대전시청 16층 회의실에서 협업체계 구축과 소통방안 논의를 위한 현장컨설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감사위원회 8명과 건설관리본부 8명 등 총 16명이 참여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등 토론을 벌였다.

간담회에서 건설관리본부는 공사·용역·물품구매·설계변경 등 매년 200건에 이르는 계약심사, 일상감사의 신속·합리적 검토와 감사에 대한 부담완화 등을 감사위원회에 적극 건의했으며, 감사위원회는 사전컨설팅 등을 안내하면서 적극 행정을 당부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계약심사·일상감사의 부담을 어느 정도 해소하고, 계약심사 등이 신속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처리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전컨설팅 제도의 적극 활용을 약속했다.

이영근 시 감사위원장은 "앞으로 현업부서와의 현장컨설팅 간담회를 적극 확대해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사전컨설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