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청양군

청양군 민원 공무원, 힐링캠프로 재충천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19-07-05 18:32
청양군 민원공무원 힐링캠프
청양군 민원공무원 힐링캠프
청양군이 민원 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재충전을 위해 4일과 5일 힐링캠프를 진행했다.〈사진〉

공주시 마곡사 일원에서 한국문화연수원 진행으로 열린 이번 힐링캠프는 스트레스 자가 진단, 명상 및 이완 요법, 음악 테라피, 기체조, 숲 치유 명상 등 스트레스 관리 및 치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은 힐링 교육 2회, 업무연찬회, 상하반기 친절교육, 자가 학습 시스템,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공무원 표창 등을 통해 민원공무원의 전문성과 친절도를 높이고 있다.

그 결과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전화 친절도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그동안 어려운 민원을 치르면서 몸과 맘이 힘들었는데 이 프로그램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하는 데에 도움이 됐다"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봉사실 관계자는 "대민 행정의 최접점인 민원봉사실이 청양군의 얼굴인 만큼 민원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인이 행복한 민원실을 조성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