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민주평통 이미현 대전부의장, 대전 나눔리더 가입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9-07-19 15:25
보도사진1
이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지역회의 부의장이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안기호) 나눔리더 기부 릴레이에 동참해 지역 나눔 활성화에 불을 붙였다.

제18기 민주평통 대전지역회의 부의장이면서 한국여성유권자 대전연맹 회장이기도 한 이미현 부의장은 지난 7월 4일 여성가족부 주관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지방자치실현을 위한 여성유권자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내 평화통일 기반 구축 활동을 통해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포장을 수여 받고, 수상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역 사회 내 나눔 실천을 위해 나눔리더 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

보도사진2
이미현 부의장은 "소외계층 여성들과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부의장은 특히 "돈이 많다고 나눌 수 있는 게 아니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 때 진정으로 나눌 수 있는 것 같다”며 “누구를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 선한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을 때 진정한 행복과 감사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의장은 “대전지역의 나눔리더 기부 릴레이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용훈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리더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대전이 나눔의 중심 도시로 발전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실천 운동의 하나로,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뜻하며, 1년 이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문의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042)347-5171로 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