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여성/생활

닥터파이브의 퍼스트레이디, 리퀴드칼슘&비타민D3 인기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08-21 14:07
JD

건강관리를 통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너뷰티 열풍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피부노화와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 인기다.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는 “콜라겐은 40대 이후 절반으로 줄어들기 시작해 피부 노화, 관절통, 치주염, 고혈압, 백내장 등 각종 질환에 취약 해 질 수 있고 칼슘은 나이가 들면서 체내 흡수력이 떨어져 보충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것도 좋다”고 설명했다.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뼈, 관절, 머리카락 등 신체에 단백질 성분의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몸 안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닥터5의 ‘퍼스트레이디’는 콜라겐과 비타민C, 유산균을 한 곳에 담은 올인원 콜라겐으로 피부와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1포에 이탈리아산 피시콜라겐 1,000mg, 비타민C 110mg, 유산균 10억CFU를 함유해 탄력, 활력, 면역의 뷰티밸런스를 갖춘 제품이다. 간 건강을 위한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도 부원료로 포함 했다. 상큼한 요쿠르트 맛에 위생적이고 휴대성이 좋은 개별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 감소로 골밀도가 급격히 줄어들어 뼈 건강에도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보통 뼈는 30세 전후에 뼈에 칼슘이 가장 많이 들어있어 단단하고 그 이후로 칼슘이 빠져나가기 시작해 얇아지고 약해지게 된다. 

닥터5 '리퀴드칼슘&비타민D3'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액상 타입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기존 타블렛 형태에 비해 체내 흡수가 용이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더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 박사는 “콜라겐은 비타민 C와 섭취해야 흡수를 높일 수 있고, 칼슘 역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아무리 칼슘을 열심히 섭취해도 배출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닥터5는 한국인의 건강을 잘 아는 오한진연구소와 호주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 기업 RBK사의 전략적 제휴로 탄생한 브랜드로 건강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닥터5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