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천군

서천, 장항선셋페스티벌 상상공유회 개최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19-09-01 05:55
서천, 장항선셋페스티벌 상상공유회


서천군이 지난달 3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장항선셋페스티벌 상상(相上)공유회를 개최했다.

상상공유회에는 장항선셋페스티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청년기획가 그룹과 주민창작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유회는 장항선셋페스티벌을 만들어 가는 참여 단체와 주민이 서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주체별로 다양한 의견 수렴과 협업을 통해 누구나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 첫날은 현재까지 준비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제시된 방안에 대한 연결방법과 개선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등 격의없는 토론을 벌였다.

둘째날은 축제현장을 방문해 프로그램 진행 방법과 이동 동선 등을 점검하며 프로그램 간 연결방안을 확인했다.

정해순 서천군 문화체육과장은 "창작문화축제라는 새로운 장르의 행사를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겪고 있지만 세밀한 의견개진을 통해 무리없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청년기획가와 주민창작가가 함께 하는 만큼 장항선셋페스티벌이 창작문화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선셋페스티벌은 서해의 아름다운 노을과 근대문화유산이 어우러진 장항읍에서 펼쳐지는 골목형 창작문화축제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며 선셋아트창고, 선셋 콘텐츠마켓 999, 선셋 라이브뮤직페스티벌, 장항아트스트리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