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아산시

취업 준비도 가상체험으로! 호서대 AI/VR 면접실 취준생에게 인기

남정민 기자

남정민 기자

  • 승인 2019-09-04 09:37
호서대 VR 모의면접 체험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9월부터 운영하는 가상체험 AI/VR 면접실이 지역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VR 모의 면접 체험 모습)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AI/VR 면접실은 아산, 천안, 당진 3개 캠퍼스 대학 일자리센터에 설치됐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년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호서대 AI/VR 면접시스템은 기업과 직무 특성에 따라 면접환경을 다르게 구현, 제공함으로써 면접 경험이 없는 이용자에게 실제와 유사한 면접을 경험해 볼 수 있어 면접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10개 기업, 13개 직군의 3000여 가지의 질문이 탑재되고, 가상 면접관이 학생의 답변 내용에 반응하며, 목소리 크기, 시선 처리, 답변 길이와 속도 등을 데이터로 분석, 실시간 피드백함으로써 이용 학생들의 자가학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서비스 이용 후 결과에 대한 컨설팅을 희망할 경우 맞춤 상담도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하면 대학 일자리센터 직업 카페와 정보검색대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조상섭 대학 일자리센터장은 " AI/VR 모의면접시스템 및 공간 구축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