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예산군

예산군,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예선전 개최

9월 24일 윤봉길체육관 '건강한마당' 에서 본선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19-09-09 08:04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예선전(인바디 측정)


예산군은 지난 5일과 6일 보건소 건강 상담실에서 관내 어르신 107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예선전을 개최했다.



이번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예선전에서는 혈액검사, X-ray, 인바디측정 등 검진이 진행됐으며, 예선에서 확정된 본선 참가자 50명은 오는 24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리는 '건강도시 선포식과 건강한마당' 행사에서 체력측정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특히 본선 경기인 체력테스트는 근력, 지구력, 유연성, 균형감각 등을 측정할 수 있는 6가지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개인별 기량을 겨뤄 건강왕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최고령자참가 2명 등 모두 8명을 최종 선발해 건강한 노인 표창을 수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이 건강도시로 인증됨에 따라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기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4일 오후 2시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리는 예산군 건강도시 선포식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