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옹쌔므옹땜, MCT 오일 ‘고지에’ 출시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09-11 09:27
mct

 

효소테라피를 실천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옹쌔므옹땜(On s'aime, on t'aime)’는 지방을 태우는100% MCT 오일 제품인 고효율지방에너지 ‘고지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일을 먹는 부담을 줄여주고 위생적인 보관을 위해 캡슐형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최근 지방은 많이 섭취하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하는 일명 ‘저탄고지’ 식이요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방이 분해되며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물질인 케톤이라는 유기화합물이 나오는 까닭에 ‘케톤 식이요법’으로도 불리운다.

 

체내에 탄수화물이 부족하게 될 경우 체지방과 단백질을 에너지로 전환해 연소시키는 원리다. 하지만, 식품으로 과다한 지방섭취를 하게 되면 영양불균형과 구토 및 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게 중요하다. 

 

‘옹쌔므옹땜’에서 출시한 ‘MCT오일’이란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중쇄지방산을 추출해낸 오일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소화흡수가 빨라 간 기능이나 췌장 기능에 도움을 주고 지방을 태우는 연료인 케톤체로 변화되는 속도를 높여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MCT오일을 꾸준히 복용하면 우리 몸의 에너지원을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을 사용하게 해서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게다가 지방을 우선적으로 연소시키기 때문에 근력 손실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옹쌔므옹땜’의 100% MCT 오일 ‘고지에’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