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취업/창업

폐점률 0%,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안정적인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10-16 11:20
1016 크린토피아 중도일보
높은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지출로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 창업자가 늘어나면서 창업 리스크를 낮출 수 있는 소자본창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무인점포, 1인 창업 아이템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창업 트렌드에 맞춘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가 주목 받고 있다. 27년간 국내 세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크린토피아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크린토피아만의 기술력과 창업 노하우, 가맹점 운영 등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는 세계 최대의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업체 스페인 지르바우(Girbau)사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해 편리한 세탁 환경과 보다 나은 세탁 결과를 선사하고 있다. 약 1시간이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해결 가능하며, 조작법이 간편하고 세제와 섬유 유연제가 무료로 투입돼 세제 양을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줄였다. 

또한, 본사가 가진 노하우와 전국적인 AS망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페인, 미국, 일본에서 직접 제조사의 기계 교육을 받은 AS전담 조직이 전국적으로 운영되어 신속한 기계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외에도 주말과 공휴일을 비롯한 매장에 인력이 상주하지 않는 시간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린토피아의 전문적인 지원과 높은 고객만족도를 바탕으로 ‘코인워시365’는 2013년 신규 오픈 이래 폐점 점포가 발생하지 않아 폐점률 0%라는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재고, 인건비, 매장 운영 부담이 적고 특별한 기술이나 노하우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코인워시365’는 24시간 운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창업 관련 비용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