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환경/교통

아스팔트아트, 고객 니즈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노면표시 서비스 제공

노면 상태 환경, 종류에 따라 변형 가능한 맞춤형 그래픽 미디어 제공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10-17 15:34
(주)아스팔트아트가 노면 상태와 환경, 종류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그래픽 노면표시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친환경 바닥그래픽 전문기업 (주)아스팔트아트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내구성 관리에 초점을 맞춰 바닥에 특화된 그래픽 노면표시 라인업 ‘ASP 시리즈’, 고시인성 미끄럼방지 특수도료, 하이브리드 노면표시 등의 각종 그래픽 노면표시 제품은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JD_아스팔트아트

커스터마이징 전략이 주목받는 배경에는 2018년 이후 정부 정책과 관련하여 바닥그래픽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자 수많은 업체가 난립하며 저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위기가 있다. 특히 비용 최소화를 목적으로 저가형 중국산 원단을 국산으로 둔갑하여 판매하는 사례도 다수 적발되며 관련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높아진 상황이다.

(주)아스팔트아트 커스터마이징 전략은 원산지와 제작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피착면 바닥의 환경과 상태, 종류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연구개발해 공급하는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제공된다. 우선 바닥스티커 ASP 시리즈는 보행자 안전 운전을 최우선으로 개발된 그래픽노면표시재 ASP-W/Y, 물류창고 동선안내, 공장 지게차 안전선에 적용되는 ASP-S를 비롯해 유동인구에게 밟히는 횟수에 따라 인쇄면이 탈색되는 현상을 극복해 높은 지속성을 선보이는 ASP-SLS 등으로 구성됐다. 

고시인성 미끄럼방지 노면표시제 컬러코트는 레드, 옐로, 그린 세 가지로 구성돼 불법주정차금지 적용페인트, 드라이브쓰루 레터링사인, 물류기지 바닥안내 등 색상이 필요한 바닥 환경에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바닥재는 대형 차량이 오가는 물류기지의 도로와 지게차 작업구역 안내, 공사 안전구역 표시 등의 솔루션으로 사용된다. 

(주)아스팔트아트 조용진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요구에 적합한 제품을 컨설팅한 뒤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특히 신규 개발 제품은 시범적용을 통해 검증을 확실히 한 뒤, 공인 시험기관의 성적을 받은 뒤에야 시장 판매를 할 만큼 품질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