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 서일고, 정지용 문학 기행 실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9-11-12 08:53
KakaoTalk_20191111_153213298
서산 서일고, 정지용 문학 기행 사진
KakaoTalk_20191109_144010321_03
서산 서일고, 정지용 문학 기행 단체 사진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 2학년 조윤성 학생 외 24명은 최근 작가 '정지용 문학관(전북 옥천군 소재)' 탐방을 다녀왔다.

서일고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관심 고취, 문학 감상 능력 함양, 작품 이해와 정서적 풍요로움, 글쓰기 능력 신장 등 진로 계열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날 학생들은 먼저 옥천에 위치한 장계 관광지를 둘러보았고, 오후에 '정지용 문학관'을 관람하면서 대표작인 '향수'외 많은 작품들을 둘러보았으며, 생가를 탐방한 후, 켈리그라피 체험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체험을 다녀 온 2학년 조윤성 군은 '문학 작품을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하니 생생했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정동율 지도교사는 '문학관 탐방을 통해 작가의 세계를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며 우리 학생들의 진로와 능력 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내내 호기심어린 표정으로 참가한 우리 학생들이 대견스럽다며 풍부한 문학성 감수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문예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학생들을 칭찬했다.

한편, 이용담 교장은 '작가의 삶을 직접 몸소 체험하는 등 학생들이 이번 문학 기행을 통해 독서 능력, 문학 감상 능력, 창작력이 높아질 것이다.'고 확신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