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 본문 왼족버튼
  • 센터
  • 본문 오른쪽버튼

[유통픽] 가성비 신사정장이 왔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맨잇슈트

2016년 입점 대전 유일 신사 정장
자체 공장과 브랜드로 저가 상품 제공
좋은 제품, 저가 가격으로 브랜드 강조

입력 2019-11-14 09:31   수정 2019-11-14 14:24
신문게재 2019-11-15 13면

맨잇슈트
롯데백화점 대전점 맨잇슈트 이규봉 매니저.
롯데백화점 대전점 5층. 남성의류엔 정장만 취급하는 '맨잇슈트(MANIT SUIT)' 매장이 있다. 맨잇슈트는 롯데백화점과 협약을 맺어 대전엔 유일하게 롯데백화점 대전점에만 자리를 잡고 있다. 충청권엔 롯데아웃렛 부여점, 롯데아웃렛 청주점, 롯데 영플라자 청주점에 있다.

2016년 2월에 입점한 맨잇슈트는 남성 정장 편집샵 브랜드인데, 가성비 좋은 신사복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자체 공장을 가지고 있고, 자체 브랜드인 만큼, 공임비가 들어가지 않아 다른 정장 브랜드보다 40~5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저가 양복을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회사 기조를 따른 것이다. 기업이미지가 이익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사회적 기업으로 나가는 데 집중한다.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질이나 디자인이 좋은 제품을 제공하면서 자체 브랜드의 색깔을 보여주겠단 각오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4층 맨잇슈트 이규봉 매니저를 만나 정장과 브랜드에 대해 들어봤다. <편집자주>



"정장은 패션의 완성이죠."

이규봉 매니저는 2000년부터 롯데백화점에서 근무한 베테랑이다. 긴 시간 정장 분야에만 집중했다. 한번 사면 오래 입을 수 있고, 남성 의류에서 가장 신사복으로 비칠 수 있는 '멋'에 반했기 때문이다.

이규봉 매니저는 "제가 입사할 당시만 해도 정장 입는 층이 많았고, 남성이 정장을 입었을 때 가장 멋있다고 생각했다"며 "정장 브랜드 유통과 경제가 악화되고 있지만, 지금 브랜드 자체가 마음에 들어 하다 보니 지금까지 하게 됐다"고 말했다.



맨잇슈트에 대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강조했다. 자체 공장과 브랜드로 공임비를 빼는 등 최대한 고객에게 가볍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조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그는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것보다, 직접 만든 옷을 고객이 입었을 때의 만족감을 추구하는 마인드가 좋다"고 말했다.

가격은 내렸지만 퀄리티는 그대로라는 자부심도 뽐냈다. 정장이 9만 8000원으로 시작해 19만 8000원, 나아가 맞춤 정장까지도 등장하는데, 가격대비 옷이 좋아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맨잇슈트22
그는 "명품 고가정장이 퀄리티는 있는 것은 맞지만, 무조건 만족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보이는 옷이 아니라 본인이 부담이 없는 상태에서 편한 정장을 구매해야 만족하는 고객도 있는데, 재방문하는 고객이 직접 입어보면 비싼 옷과 다를 게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강조했다.

매장을 찾는 연령층도 다양하다. 젊은 층의 경우 졸업사진이나 취업 등 면접을 위해 방문하고, 30~50대의 경우 결혼식, 직장생활 등에 꾸준히 방문한다. 이규봉 매니저는 "평일에 매일 정장을 입는 직장인이 단골인데도 입소문을 타거나, 다른 고객의 추천으로 재방문율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이 만족감을 표현할 때 가장 뿌듯하다고 했다. 이규봉 매니저는 "보통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면 의심부터 하는데, 와서 직접 입어보고, 만족하며 나갈 때 기분이 좋다"며 "고객 특성과 트렌드를 살려 추천하는 데, 이때도 만족감을 느끼실 때 좋다"고 설명했다.

트렌드와 관련해선 캐쥬얼 정장을 꼽았다. 그는 중장년보다는 젊은 층에서 활용도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했다. 셋업, 즉 자켓을 따로 입을 수 있고, 꼭 다 입지 않아도 정장 차림을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해 트렌드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데 매장도 변화에 맞춰 움직인다.

이규봉 매니저는 "다른 브랜드에선 서로 경쟁에 나서고 있는데, 우린 고객들이 만족하고, 후회하지 않는 옷을 살 수 있도록 소통하는데 역할을 다하겠다"며 "자기만의 패션을 연출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데도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이규봉 매니저가 추천하는 정장은?

1
스트레치 셋업. 은은한 체크 패턴의 실용성있는 셋업 자켓으로 정장연출가능한 제품.
2
팬시 소프트 셋업. 볼륨감 있는 마이크로 패턴의 면,혼방 팬시 소프트 셋업 제품.
3
4way 울 스트레치 정장. 네 방향 스트레치 울 혼방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인 비지니스 정장.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