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교육지원청, 학생 정책 제안 SW교육 꿈실현 한마당 개최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19-11-18 17:58

신문게재 2019-11-19 15면

공주교육지원청, 학생 정책 제안 SW교육 꿈실현 한마당 1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16일 초,중,고학생 50팀(200명)을 대상으로 충남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학생 정책 제안 SW교육 꿈실현 한마당을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소프트웨어 코딩으로, 마인크래프트 가상현실에서, 마을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제안해보자'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상상을 코딩을 통하여 표현할 수 있게 했다.



행사는 제안마당과 체험마당으로 구분되어 실시했다. 특히 제안마당에서는 팀별 마을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발전 방향 등을 생각하고, 이를 가상현실로 구축하여 발표를 진행, 호응을 얻었다.

제안 발표시 폼보드 및 매직펜 등을 활용하여 발표에 활용하거나, PPT 파일로 작성 발표했다. 그리고 추후 촬영된 우수 영상은 지자체 또는 기관(단체)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햄스터 로봇코딩을 통해 마을에 있는 체험처를 소개하면서 공주지역에 있는 다양한 체험을 알게 됐고, 마인크래프트 활용하면서 코딩에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백옥희 교육장은"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바라는 지역민들의 요구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마을의 지속발전을 위해 상상한 것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해보는 체험을 통해 미래인재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