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행안부, 자치분권 영상 공모전 우수작 선정

이재관 자치분권 실장, "자치분권-균형 발전 정책 국민 곁에 가깝게 다기오길"

오주영 기자

오주영 기자

  • 승인 2019-11-21 12:50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내가 생각하는 자치분권·균형발전 100초 영상 공모전'을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하고,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6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자치분권·균형발전의 의미와 가치를 영상으로 제작하며, 자치분권·균형발전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공모전에서는 '만화로 보는 자치분권 이야기'를 제작한 이재영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자치분권과 관련한 어려운 세부 정책을 남녀노소가 친숙한 만화 형식을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 홍보 활용도가 높은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김연경 씨의 '최고의 국가발전 전략은 자치분권!'이 선정됐다.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을 재미있게 설명한 점이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에는 행안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되고, 인기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시상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행안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withyou3542)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치분권·균형발전 홍보자료로도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엿볼 수 있었다"며 "훌륭한 영상 작품들을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이 국민들 곁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이재관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