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새로워진 '디지털원패스' 개발

하나의 아이디로 다양한 정부 온라인 서비스 인증 가능

오주영 기자

오주영 기자

  • 승인 2019-12-09 10:53
  • 수정 2019-12-09 10:53
지방세
온라인으로 지방세를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위택스(www.wetax.go.kr)'를 공인인증서 없이 디지털원패스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원패스(www.onepass.go.kr)는 하나의 아이디로 다양한 정부의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방식이다.

회원가입만 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 패턴, 문자, 비밀번호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런 내용의 '위택스(www.wetax.go.kr)' 서비스를 개선 방안을 마련, 9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행안부는 로그인 방식 개선과 함께 지방세 납부현황, 환금금 조회, 연간 지방세 납부 내역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 더욱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개선된 주요 서비스는 디지털원패스 적용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위택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저장 매체에 저장해 갖고 다니거나, 사용하는 PC마다 저장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위택스를 사용할 수 있다.

행안부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맞아 위택스 접속 후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하고 '나의 지방세 캘린더'를 확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