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우유(주) 이수호 대표, 이달의 농촌융합산업인 선정

고품질 유기농 유제품 생산과 체험공간 구축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19-12-11 12:35
  • 수정 2019-12-11 12:35
이달(12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 보도자료(대표사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이달의 농촌융합산업인에 선정된 보령우유(주) 이수호 대표.
충남 보령시의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주)의 이수호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이달의 농촌융합산업인으로 선정됐다.

보령우유㈜의 이수호 대표는 고품질 유기농 유제품의 대중화와 경쟁력을 갖춘 체험공간 구축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화에 성공했다.

보령우유㈜는 90%이상 자가경작한 유기농목초를 젖소에게 급여해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하는 등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대량생산이 가능한 전처리실, 충진실 등의 제조가공 시스템을 구축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22000),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하고 판로개척부터 기부활동까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농가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저가 납품되고 있는 원유시장 환경 변화를 위해 농가와 품질협약으로 고품질 원유를 공급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한살림, 스타벅스 등 대형 유통시장에 유기농 요거트 제품을 제안·납품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유기농 치즈 등 신제품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달(12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 보도자료(생산시설)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보령우유(주) 전경.
또한 직매장과 체험공간을 갖춘 독창적인 우유갑 모양의 '우유창고'를 준공해 4만명이 다녀가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 독거노인 분들께 매주 유기농 유제품을 기부하고, 청년 인재 채용비율을 확대하는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모범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김신재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낙농업 시장을 극복하기 위해 농가와 협업해 고품질 원유 공급체계를 구축, 지역과 상생하는 훌륭한 사례"라고 밝혔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