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더보기닫기

도원이엔씨(주), 나눔명문기업으로서 이웃사랑 귀감!

-서산 출신 도원이엔씨 성우종 대표, 매년 고액 성금 기탁
-올해도 3억원 기탁, 총 24억원(법인 19억6천만원, 개인 4억4천만원) 기탁
-서산시 다문화가족 동아리 활동 지원금 1000만원도 전달

입력 2019-12-15 10:32   수정 2019-12-15 10:32

IMG_6411
서산 출신 도원이엔씨 성우종 대표(사진 좌측), 성금 기탁 사진
IMG_6414
서산 출신 도원이엔씨 성우종 대표(사진 좌측), 성금 기탁 사진


FB_IMG_1576162316093
서산시 다문화가족 동아리 활동 지원금 1000만원 전달식 모습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는 최근 서산시 동문동에 위치한 (주)도원이엔씨 본사를 방문해 성우종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3억원의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성우종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3억원의 성금을 기탁하였으며, 현재까지 사랑의 열매에 기탁한 성금 누계액만도 24억원(법인 19억 6천, 개인 4억 4천)에 이른다.

평소 장애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성우종 대표는 매년 충남지역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합동결혼식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 가정에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학생의 장학금 및 사회복지시설 사업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성우종 대표는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 아너소사이어티 충남 3호 회원으로서 나눔 활동을 본인으로 그치지 않고, 가족에게 전파해 동생 성석종 럭스피아 대표(충남 아너 22호)와 아들 성연수 터치스톤 대표(충남 아너 32호) 또한 충남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였으며, 이외에도 지역의 많은 지인들에게 나눔 활동을 홍보하는 등 충남지역의 나눔 문화 선도에 앞장섰으며, 지난 11월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서 진행한 '아너 회원의 날' 행사에서 '올해의 아너'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주)도원이엔씨는 사랑의 열매에서 중견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런칭한 나눔 명문기업에도 3년간 5억 원의 성금을 약정해 골드 회원으로 가입하였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성우종 대표는 "혼자만 독주해서 가기보다는 이웃과 함께 나누면서 사는 게 순리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와 기부를 지속하겠다."며 "주변에서 기부 문화가 더욱 성숙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천하고 있다.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매년 거액을 선뜻 기증하면서, 이웃 사랑 운동에 솔선수범하고 계신 성우종 회장께 깊이 감사드리며, 특히 서산지역의 첫 번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어 더욱 고맙게 생각하고, 이 같은 분위기가 더욱 성숙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성우종 회장은 이날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를 방문,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 다문화가족 동아리 활동 지원' 후원금 1000만원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오늘의 핫이슈
중도일보가 알려주는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