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유통/쇼핑

엘코퍼레이션, 'Form3' 1,2차 프리오더 2주 만에 완판

서울과 부산에서 Formlabs Global Road Show 성황리 진행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12-13 13:38
JD
글로벌 3D 프린터 기업인 Formlabs(폼랩)의 국내 총판 엘코퍼레이션은 서울과 부산에서 Formlabs Global Road Show를 성황리에 진행한 가운데, 신제품 Form3(폼3)의 1차 프리오더가 로드쇼 직후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밝혔다.

또 부산 로드쇼를 마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2차 프리오더 물량까지 완판된 상태다. 2주만에 1,2차 물량이 모두 완판된 것. 이후 주문건은 예약주문을 받을 예정이며 12월 18일(수)부터 순차적 출고 예정이다.

엘코퍼레이션 관계자는 "Formlabs이 유니콘 기업으로 등록되는 등 Form3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에 제품이 나오기도 전에 프리오더 신청이 이어졌다"며 "로드쇼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바로 결정한 분들도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form3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어 아시아 쪽 물량을 확보하기 쉽지 않지만 최대한 Form3 물량 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mlabs의 신제품 form3는 SLA 방식을 개선한 LFS 방식의 3D 프린터다. 레이저 스팟사이즈를 개선해 정밀한 디자인이 필요한 주얼리 분야는 물론 준산업용급으로 활용 가능하며, 출력물의 퀄리티와 출력 속도 모두 기존 제품보다 향상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찌감치 내년도에 출시되는 'Form3L'에 대한 프리오더 신청도 접수되면서, Form3 못지않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Formlabs사는 지난 2013년 킥스타터에서 form1을 선보여 이름을 알렸으며, 2014년 Form1+, 2015년 Form2를 연달아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는 등 글로벌 3D 프린터 시장에서 떠오르는 기업이다. 회사 규모도 임직원 2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해 미국 현지 유니콘 기업에 포함됐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