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2019 대덕특구 홍보대상 '화학연·기계연·ETRI' 선정

특구기자단 16개 언론사 선정

입력 2019-12-15 12:22   수정 2019-12-15 12:22

기계연
2019 대덕특구 홍보대상을 수상한 한국기계연구원 대외협력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TRI
2019 대덕특구 홍보대상을 수상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성과홍보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학연
2019 대덕특구 홍보대상을 수상한 한국화학연구원 대외협력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화학연구원(이하 화학연)과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이 올해 국내 과학기술계 정부출연연구기관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홍보활동을 펼친 기관으로 뽑혔다.

대덕연구개발특구 기자단은 '2019 대덕특구 홍보대상' 수상자로 화학연, 기계연, ETRI를 각각 선정했다. 대덕특구 홍보대상은 특구 기자단 소속 16개 언론사가 매년 과학기술 대중화와 활성화에 가장 앞장선 연구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화학연은 국가 사회 이슈 관련 전략적 언론홍보를 통해 화학기술 연구성과 확산과 함께 화학의 가치 재정립을 위한 화학대중화 사업을 활발하게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화학연은 화학 대중화 캐치프레이즈 제작, 온라인 퀴즈 이벤트, 주기율표 원소영상, SNS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국민의 화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학기술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양경욱 화학연 대외협력실장은 "화학은 우리가 지니고 있는 제품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국민 생활과 밀접하다"면서 "앞으로 화학 관련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화학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해 국민과 더욱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계연은 기계기술 분야 생활 밀착형 연구성과를 발굴, 국민 궁금증을 해결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신규 소통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펼쳐온 공로가 부각됐다. 사회적 관심이 높은 이슈를 집중 발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성규 기계연 대외협력실장은 "올해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 등 기계분야의 이슈가 많아 과학기술 대중화를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한 해였던 것 같다"며 "앞으로 우수한 기계기술 연구개발 성과를 더욱 잘 알리고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TRI는 정보통신기술(ICT)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ICT관련 연구성과의 적극적 홍보와 과학문화 확산사업을 통해 ETRI의 위상제고는 물론, 국가 ICT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길호 ETRI 홍보실장은 "ICT가 세상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오늘의 핫이슈
중도일보가 알려주는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