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열기 화천군 전역으로 확산

파로호 겨울축제,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 1월4일 개막
사내면 동심산촌랜드 운영,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 기대

한상안 기자

한상안 기자

  • 승인 2019-12-15 11:31
파로호 겨울축제2
파라호 겨울축제(사진제공: 화천군)
2020 화천 산천어축제의 열기가 화천군 전역으로, 확산된다.강원 화천지역 각 읍·면에서 화천 산천어축제와 같은 기간(1월 4~26일), '미니 산천어축제'로 불리는 겨울 축제들이 개최되기 때문이다.

간동면에서는 2020 파로호 겨울 축제가 유촌리,간척천 일대에서 열린다. 파로호 겨울 축제는 800홀 규모의 얼음 낚시터에서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얼음축구장, 농산물 판매장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상서면에서는 산양리 화천천 일대에서 '2020 상서면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가 열린다. 메인 프로그램은 100홀 규모의 얼음판에서 펼쳐지는 송어낚시다. 총, 면적 1,448㎡의 얼음썰매장, 길이 100m의 눈썰매장도 문을 연다.

사내면에서는, 동심산촌랜드가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총 600홀 규모의 송어 얼음 낚시터를 비롯해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 눈 체험광장 등이 마련된다. 파로호 겨울 축제, DMZ 사방거리 동동 축제,동심산촌랜드는 화천 산천어축제와 같이 유료 입장권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 상당의 상품권, 혹은 쿠폰을 돌려받을 수 있다. 3곳의 축제장 모두 싱싱한 송어를 맛볼 수 있는 회센터와 구이터 등도 운영된다. 각 마을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는 화천 산천어축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과 공간의 여유가 있어 붐비는 인파를 피해 겨울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각 마을의 겨울 축제도 화천 산천어축제, 못지 않게 안전과 콘텐츠에, 신경 쓰고 있다" 고 했다.
화천=한상안 기자 dhlfyd@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