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간식 서비스 ‘스낵24’, ‘2020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 박람회 참가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12-27 09:00
IMG_08

사무실 간식 정기 관리 서비스 ‘스낵24’가 오는 2020년 1월 3일(금)부터 4일(토)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에 직원 편의 지원 부문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전문기업 주식회사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2020 서울 오피스 가구 및 오피스페어’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가해 오피스 대상 신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련업체들의 홍보, 마케팅에 있어 최적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낵24는 이번 박람회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먹거리 복지서비스를 소개하고,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펀이 운영하고 있는 사무실 간식 정기 관리 서비스 스낵24는 사무실에 간식을 정기적으로 방문, 진열하는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테일 테크(retail-tech) 기반의 스타트업이다. 

대형 유통사 등 공급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예산이나 인원수, 맛을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약 420개 기업과 4만여 명 임직원들이 스낵24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간식이 곧 복지’라는 마인드에서 시작된 ‘스낵24’는 사내에 스낵바를 설치·관리해주고 간식 추천과 배송, 무상 반품까지 토탈 서비스를 지원한다. 근무 중 간식을 즐기고 싶을 때는 사무실을 나와 편의점이나 마트를 찾아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마련인데 이러한 점을 줄이면서 편의점 대비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간식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최대 장점이다.

product_201910221838380

스낵24는 과거 이용 데이터를 토대로 한 빅데이터 AI 기반의 자동 큐레이션(선호 비선호 식품 자동 분류), 고객사 선호도에 따른 간식 추천 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스낵24는 핵심 타겟인 2050 직장인의 건강을 위한 웰빙 간식 및 다양한 식품군을 선정해 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헌 스낵24 대표는 “누적 데이터를 통해 대중이 원하는 B2B 복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스낵24는 최근 누적 투자액 35억을 달성했다. 나우아이비캐피탈과 스트롱벤처스, 스프링캠프 등 총 4개 VC로부터 투자받은 35억원을 스낵24가 제공중인 사무실 간식 서비스에 다시 재투자하여 고객사들의 편의를 더욱 강화할 것임을 밝혔다.  

현재 위펀은 스낵24뿐만 아니라, 카페테리아 전담 관리 인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24’, 새벽 배송 서비스의 일환으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를 책임지는 ‘조식24’도 성공리에 안착시키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위펀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직원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라 많은 고객사들이 부담 없이 도입하고 있다. 이용하는 직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대부분이 꾸준히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다”며, “스낵24의 뒤를 잇고 있는 추가 서비스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업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