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여수 '거문도해풍쑥' 출하 시작

전국 e마트·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 홈페이지 등서 판매

유왕상 기자

유왕상 기자

  • 승인 2020-01-19 08:50
2. 남도의 봄 향기 품은 ‘거문도해풍쑥’…18일 출하 시작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에서 농가들이 해풍을 맞고 자란 생쑥을 수확하고 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난 18일부터 여수 대표 특산품인 거문도 해풍쑥을 전국 e마트와 메가마트,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출하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2kg 한 상자에 2만4000원이며, 생쑥은 물론 쑥개떡, 쑥송편, 쑥분말, 쑥차, 쑥우유 등 다양한 가공품도 판매한다.

지리적표시로 등록된 거문도해풍쑥은 육지로부터 114km 떨어진 거문도 청정지역에서 자라 소금기 머금은 해풍과 해무가 스며들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며 쑥 향이 진하고 부드러워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생쑥은 1월부터 4월 중순까지 출하가 되고, 냉동쑥은 4월 중순부터 6월까지, 가공제품은 연중 판매되어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온라인 구매는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061-644-6968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거문도해풍쑥의 친환경 생산과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생쑥 적기출하 물류비, 드론 이용 친환경방제 지원 등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유왕상 기자 yw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