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 개최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20-02-14 20:56
  • 수정 2020-02-14 20:56
교통사망사고예방대책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는 14일 2층 소회의실에서 각 과장, 계·팀장 및 지역경찰 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기능이 동참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음성 관내 교통사고는 올해 2월 14일 기준 58명에서 63명으로 8.6% 증가했다.

그동안 음성은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던 만큼 상반기 교통사고 증가추세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필요해 이 회의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음성 경찰은 우선 법규위반에 대한 단속행위를 강화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중요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강력 단속은 물론, 방향지시등 미점등 등 단순사고 유발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하기로 했다.

또, 충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의경부대, 기동대원, 교통순찰대 등을 지원받아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집중배치 및 주요 법규위반 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가시적 예방활동으로 음성 관내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매월 2회 '교통안전 캠페인의 날'을 지정해 지자체 및 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 화물 등 운수업체 종사자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 및 안전운전 당부 전단지를 배부하고, 농어촌사고의 주요 원인인 경운기에 대한 반사지 부착 및 '교통교육원정대' 등을 활용한 체계적인 홍보· 교육을 통한 노인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강순보 경찰서장은 "전 기능이 동참하는 맞춤형 홍보·교육을 통해 교통문화의식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설개선 및 공감받는 단속을 강화해 음성관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