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닫기

서산시, 관내 화훼농가·상인 살리기 솔선수범!

- 농업기술센터 1인 1화분 가꾸기 등 전 부서 꽃 소비 운동 전개
- 평생교육과 무료 꽃꽂이 특별강좌도 운영

입력 2020-02-22 11:24   수정 2020-02-22 11:24

(서산)0221 서산시, 관내 화훼농가·상인 살리기 솔선수범! 3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개인 화분을 들고 있다.
(서산)0221 서산시, 관내 화훼농가·상인 살리기 솔선수범! 1
서산시 민원실 전경
(서산)0221 서산시, 관내 화훼농가·상인 살리기 솔선수범! 2
서산시 민원실 전경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졸업식·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및 연기되며 꽃 소비가 크게 줄어들어 화훼농가·상인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는 상황에서 서산시 공무원들이 두 팔 걷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대책 보고회 이후 서산시 전 부서에서 꽃 소비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직원 100여명이 사비를 들여 1직원 1화분 가꾸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원봉사과에서는 종합민원실 곳곳에 꽃 화분을 비치하는 등 각 부서별로 꽃 소비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또 공보담당관실에서는 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사탕대신 꽃을 선물하기로 하는 등 직원 생일이나 기념일에 꽃 선물하기 운동도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산 되고 있으며, 특히 평생교육과에서는 오는 3월 3일부터 무료로(재료비 자부담) 힐링플라워 아트 특별강좌도 운영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플라워박스, 테이블 센터피스, 핸드타이드, 화관, 꽃바구니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으며, 3월 2일까지 서산시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사무실 꽃 생활화를 통해 쾌적한 사무실 환경도 조성하고 관내 화훼 농가와 상인도 도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화훼농가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난 19일 대책보고회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T/F팀을 운영 중이며, ▲40억원 규모의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 발행 및 10% 특별할인 기간 운영 ▲시청 구내식당 휴무 월 1회 → 4회로 확대 운영 ▲상권밀집 지역 주·정차 단속 유예 ▲예산 신속집행으로 상반기 중 3,280억원 집행 ▲CV 피해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500억원, 충남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오늘의 핫이슈
중도일보가 알려주는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