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평생학습 활동가와 매니저 모집

평생학습과에서 4월 6일까지 접수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0-04-02 07:33
  • 수정 2020-04-02 07:33
당진시청17


당진시는 평생학습 활동가와 매니저를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활동가 14명과 매니저 4명이며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평생학습활동가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배달강좌제와 평생학습 특성화 마을 등 마을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평생학습 현장을 방문해 강의시간 준수 및 강의내용·인원 적합 여부 등을 모니터링을 담당하며 평생학습매니저는 평생학습관과 평생학습센터(송악읍, 신평면)에서 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홍보 등 운영지원을 맡게 된다.

응시자격은 주민등록상 시에 거주하는 평생교육에 관심이 많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으로 컴퓨터 사용가능자, 차량운행 가능자이며 평생교육사 또는 활동가 및 매니저 과정 이수자 등 전문 자격 소지자나 교육이수자를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자격에 적합하고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시민은 제출서류를 작성해 시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8년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굴 및 개선사항 파악을 위해 '학습모니터링 활동을 위한 교육과정'을 열어 시민활동가를 양성했으며 이후 매년 300여개의 배달강좌 및 50여개의 평생학습 특성화 마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