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 인지초등학교, 원격수업관리위원회 개최

정덕채 교장,온라인 수업에 최선을 다하겠다.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0-04-06 11:06
인지초 원격수업관리위원회-1
서산 인지초, 원격수업관리위원회 개최 사진


서산시 인지면 소재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교육부의 단계적 온라인 개학 결정에 따라 신속하게 원격수업관리규정을 제정하고, 온라인 수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4, 5, 6학년은 오는 4월 16일, 1, 2, 3학년은 4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다.



이번 원격수업관리규정위원회는 교장을 위원장으로 기존의 학업성적관리위원회 구성 교사에 추가적으로 특수교사, 생활기록부 담당자가 참석하여 이번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심도있게 토론하고 협의했다.

그간 인지초등학교는 3월부터 개학 연기가 계속되는 동안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담임교사들이 유무선으로 학부모와 연락을 해왔으며 4월 1일(수)에 원격수업 관련 기반 및 각 가정에서 e학습터를 활용한 수업의 가능 여부 조사를 모두 완료한 상태이다.

학부모와의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원격수업에 가장 큰 어려움이 있을 저학년과 다문화 가정, 맞벌이 가정의 상황에 대해 상세하게 파악하고 학부모의 우려와 요구사항에 귀기울였다. 조사 결과 면단위 학교임에도 스마트 기기 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다행히 한 가정으로 파악되었으며 취약 계층에게 우선 대여하는 지침을 넘어 이번 위원회에서 학교 차원에서 스마트 패드 등 필요한 모든 학습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정교장은 "우리 인지초 아이들과 학부모가 큰 어려움이 없도록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에 제정된 원격수업관리규정에 따라, 운영 LMS는 충남 e학습터를 기본으로 하며 이외의 다른 LMS 사용시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또한 시스템이 불안정하여 기준 진도율 이상 이수할 수 없을 경우 학습내용 안내 방법, 출석 확인 결과 처리 방법 등에 대해 제정하였다. 원격수업을 통한 학생 학습 결과는 평가하지 않는다는 것 등이 주요 골자이다. 이 규정은 2020년 4월 2일부터 시행한다.

정덕채 교장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나 매번 국가적 재난 상황에도 슬기롭게 잘 대처하고 이겨내는 대한민국답게 원격수업도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인지초등학교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연구하고 좋은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교사들과 교직원은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