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농업기술센터, 시민 대상 텃밭치유교실 운영

교육생 40명 20일까지 방문접수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0-05-15 15:39
  • 수정 2020-07-23 16:20
세종시청사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텃밭 관리에 관한 이론과 실습 교육 과정으로 '텃밭치유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잠정연기 됐으나 최근 정부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방역체제를 전환하면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10월 초까지 총 14회 차에 걸쳐 텃밭 만들기 및 관리요령, 작물별 재배방법과 텃밭치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텃밭 아카데미 교육에 치유농업을 접목해 텃밭작물 재배는 물론,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내용도 배울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주지가 세종시로 되어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는 시민으로, 오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세종시청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재우 도시농업담당은 "텃밭치유아카데미교육은 도시 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작물 재배와 도시농업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농업기술센터는 세종시의 농촌지도사업, 농민교육훈련사업 등을 담당하기 위해 세종시성 산하에 설치됐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