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양한가족 이해교육 시범운영기관' 선정

6월부터 5개월간 사업...이달 다정다감 우리가족 공모전

박태구 기자

박태구 기자

  • 승인 2020-05-22 09:00
  • 수정 2020-05-22 09:00

신문게재 2020-05-25 8면

우리 사회 다양한 가족 공모전 포스터
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정현)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실시한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 시범운영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관련 사업을 펼친다.

다양한가족 이해교육 시범운영기관은 여성가족부가 올해 다양한 가족과 청소년을 포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과 환경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우리 국민의 다양한 가족 인식개선과 평등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단체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양한 가족 수용성 교육, 교육 및 복지 관련 종사자 대상별 심화 교육, 다양한 가족 수용성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정다감(多情多感) 우리가족’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다양한 가족의 모습’이다. 공모기간은 6월 8일까지로 이메일과 네이버오피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시, 수필과 같은 글, 수채화, 포스터, 캐리커쳐와 같은 그림, 사진으로 이뤄지며 순수창작물이어야 한다. 결과는 공모기간 후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별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센터 홈페이지와 밴드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현 센터장은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가족에 대해 수용하고 평등한 문화가 인식될 수 있도록 공모전과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