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

  • 승인 2020-05-30 20:39
  • 수정 2020-06-16 14:32
0528_경남전 프리뷰
대전하나시티즌 경남 원정 경기에서 후반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넣으며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30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시즌 5라운드 경기에서 대전이 후반 종료 직전 안드레의 동점골에 힘입어 경남에 2-2무승부를 거뒀다(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경남 원정 경기에서 후반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넣으며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30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시즌 5라운드 경기에서 대전이 후반 종료 직전 안드레의 동점골에 힘 입어 경남에 2-2무승부를 거뒀다.

대전은 안드레와 윤승원을 공격 정점에 세우고 이종현과 박전섭, 윤성한, 박용지가 중원에 이규로와 이웅희, 이지솔, 윤경보를 수비 라인에 세운 4-4-2로 라인업을 꾸렸다. 

 

설기현 감독이 이끄는 경남은 제리치, 고경민, 황일수가 공격 정점에 김규표, 하성민, 장혁진이 중원에 안성남, 이광선, 김경민 유지훈이 수비 라인에 위치한 4-3-3포메이션으로 대전을 상대했다.

양 팀이 전열을 갖추기 전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8분 경남 하성민이 대전 박용지와의 볼 경합 과정에서 발을 높이 올린 것이 반칙으로 선언됐고 VAR판독 끝에 퇴장카드가 나왔다. 11-10 수적 우위를 점한 대전은 비교적 여유로운 상황에서 전반 주도권을 잡아나갔다. 전반 19분 이규로가 측면에서 올려준 패스를 골문 앞에 있던 박용지기 발을 붙였으나 골문 위로 벗어났다. 

 

경남도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중반 이후 라인을 서서히 올리며 슈팅 찬스를 만들었다. 29분 대전 진영 프리킥 찬스에서 황일수가 벽을 넘기며 날린 슈팅이 골키퍼 김동준의 품에 안겼다. 32분에는 오른쪽 코너킥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대전 이웅희가 헤더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바로 앞에 떨어졌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양 팀은 선수 교체로 전술 변화를 시도했다. 대전은 이규로가 빠지고 정희웅이 투입됐고 경남은 제리치와 김규표를 빼고 백성동과 박창준이 들어갔다. 후반 2분 대전의 기습적인 공격시도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박진섭이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치고 들어가며 날린 슈팅이 경남의 왼쪽 골포스트 안쪽으로 흘러 들어갔다. 지난 3라운드 제주 원정에서의 동점골 이후 두 번째 골이었다.

대전에 전제골을 내준 경남은 라인을 대폭 올려 대전을 압박했다.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대전에 전혀 밀리지 않았다. 후반 18분 유지훈의 측면 패스를 이어받은 고경민이 대전 골문 바로 앞에서 날린 슈팅을 김동준이 가까스로 막아냈다. 후반 중반 이후 경기 주도권을 잡기 위한 중원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됐다. 볼 점유율은 마음 급한 경남이 우위를 점했다. 후반 33분 대전은 윤성한을 빼고 조재철을 투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경남은 안성남을 빼고 김형원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35분 대전의 어이없는 수비 실수가 실점으로 이어졌다. 대전 골문 앞 공중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김동준과 윤경보가 엉켜 넘어졌고 이에 흘러나온 볼을 박창준이 밀어 넣으며 골로 연결됐다. 동점골을 넣은 경남은 대전을 더욱 압박했다. 결국 후반 종로 직전 추가 실점을 내줬다. 고경민이 대전의 골문 앞으로 밀고 들어오며 골문 밀어준 패스가 대전 수비 발에 맞고 들어갔다.

대전의 역전패로 끝날 것 같았던 경기는 또 한 번의 반전으로 이어졌다. 후반 추가시간 박용지가 골문 앞에서 문전쇄도를 하던 중 경남 수비의 발에 걸러 넘어졌VAR 판독판독 끝에 PK가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안드레는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안드레의 시즌 6호 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안드레의 득점이후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됐다.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어낸 대전은 무패 행진을 5경기로 이어가며 시즌 초반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대전은 오는 6월 13일 오후 6시 30분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서울과 시즌 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