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의 3분 경영] 일의 우선순위

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박병주 기자

박병주 기자

  • 승인 2020-07-31 13:54
  • 수정 2020-07-31 13:54
홍석환
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매일 자신이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가 있는지요. 언제 우선순위를 설정하는지요?

대부분 직장인에게 물으면 일기 쓰던 습관이 남아서 인지 잠자기 전 내일 할 일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침 10분간 '성찰의 시간'을 통해 통상 6가지 정도의 해야 할 일과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후회가 있는 밤보다 새벽은 뭘 하겠다는 의욕이 강합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장점은 무엇일까요?

시간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자신이 시간을 이끌 수 있어 좋습니다.

어느 날 잠자리에 들 때 무척 바빴는데 무엇을 했나 기억이 나지 않거나 성과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동시에 2~3가지 일을 했거나, 일의 마무리를 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우선순위를 정해 한가지씩 마무리하고 다른 일을 한다면 끝맺음과 성과가 분명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당일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가 없는 경우입니다.

갈 곳 없고, 할 일 없으며, 만날 사람도 없는 사람에게는 우선순위도 없습니다.

이렇게 되기 이전에 준비하며, 7월 마무리 철저히 하시고, 알찬 8월 계획하는 하루 이끄세요.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