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8일 창단 첫 유관중 홈경기

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

  • 승인 2020-08-04 15:03
대전월드컵경기장
대전월드컵경기장(대전하나시티즌)
드디어 축구장의 문이 열렸다. 대전하나시티즌의 홈 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이 시즌 개막 후 처음으로 유관중 경기를 갖는다.

시티즌은 오는 8일 (토) 오후 7시에 열리는 경남FC와의 경기에서 유관중 전환 후, 첫 홈경기를 갖는다.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당경기장 수용 인원의 10%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경기장 출입구도 지정된 곳으로 입장해야 한다. 서관(W석), 남관(S석) 1층과 동관(E석) 1층, 2층 좌석이 개방될 예정이며 원정석 북측(N석)은 운영하지 않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물리적(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관중석 간 전후좌우 2칸씩 이격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환자 발생시 개인 정보 확인 메뉴얼 따라 전 좌석은 온라인으로 예매되며 현장 매표소는 운영하지 않는다.

관람객들의 안전한 홈경기 관람을 위해 발열 검사 및 전자출입명부(QR)코드를 이용한 출입자 정보 확인 절차를 진행한다. 37.5 이상의 발열 등 유증상자 및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불가하다. 안전거리 확보를 위해 입퇴장시, 화장실, 매점 등에도 1m 거리 유지 표식이 부착된다.

경기 하루 전과 경기 당일 경기장 전체 방역을 실시하며 경기장 곳곳에 손 소독제 비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위생안전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전은 첫 유관중 홈경기인만큼 관람객들의 안전한 경기관람과 원활한 입장 및 경기 운영을 위해 일반 경기 운영시보다 2배 이상의 인력 배치를 통해 철저하게 대비할 계획이다.

한편, 8월 8일 (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유관중 전환 이후 첫 홈경기 온라인 티켓 예매는 4일 (화)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가능하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