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

  • 승인 2020-08-15 13:48
K리그와 콜라보 하게된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재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인기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을 이번 시즌에도 이어가기로 했다. 연맹은 온라인 시대를 맞아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참여시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번에 협업을 채결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163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재원 유튜버다. 김재원은 유튜브 구독자 수 163만, 누적 조회 수 13억 회를 자랑하는 신세대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김재원은 게임 관련 콘텐츠를 시작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에 출연하는 등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축구 관련 콘텐츠는 이번 연맹과의 협업이 처음이다.

연맹과 김재원의 이번 협업은 수원FC 구단과 함께 진행된다. 첫 콘텐츠는 8월 10일, 김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고 이후 관련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김재원 유튜브 채널, 수원FC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해당 콘텐츠에는 수원FC 선수와 마스코트 장안장군 등이 출연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프로연맹은 앞으로도 축구 관련 크리에이터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K리그를 알리고 신규 팬 발굴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연맹은 2018년 감스트를 시작으로 2019년 달수네 라이브, 이스타TV, 릴카, 강은비 등을 포함해 올해에는 배성재, 윤태진, 두치와 뿌꾸, 빅윈, 새벽의 축구 전문가, 고알레, 스포츠니어스 등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