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팀 선정 8월 주간MVP 선정

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

  • 승인 2020-09-23 20:46
  • 수정 2020-09-23 20:48
0922_8월 MVP 황도연 수상
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인상적이고 침착한 플레이로 대전의 수비 라인을 이끌었던 황도연이 팬들의 선택을 받았다. 대전하나시티즌은 8월 월간 MVP로 수비수 황도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월간 MVP는 구단 내에서 한 달간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7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구단 자체 평가 및 경기별 한국프로축구연맹 평점, 스포츠 데이터 전문 분석 업체인 비프로 평점 등을 합산해 3명의 후보를 선별한 후, 구단 공식 유튜브 팬 투표를 통해 실시한다.

8월의 MVP 후보로는 수비수 황도연, 골키퍼 김진영, 공격수 안드레가 선정되었다. 황도연은 총 527표 중 237표 (45%)를 받으며 8월 MVP의 주인공이 되었다. 중앙 수비수 황도연은 8월 전 경기에 풀타임 출전하며 꾸준함과 노련미를 바탕으로 수비진에 안정감을 더했다. 특히, K리그 146경기 출장 기록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수비수로 젊은 수비수들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MVP로 선정된 황도연은 팬 투표 참여자 중 1명에게 경기에서 직접 신었던 의미 있는 축구화를 선물로 증정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황도연은 "8월 월간 MVP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안드레, 김진영 선수 모두 워낙 좋은 선수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선수들이라 내가 뽑힐 것이라 예상 못했는데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뽑아주신 것 같다. 이제 시즌이 7경기 남았는데 출전하는 모든 경기 최선을 다해서 팀의 승격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황도연은 축구 명문 광양제철고등학교를 졸업해 2010년 전남드레곤즈에 입단 이후 시민구단 대전에서 임대로 활약했으며 서울이랜드, 안산무궁화(군복무), 수원FC(임대)를 거쳐 2019년 대전시티즌에 입단 했다. U-17, U-20, U-23을 거치며 축구 앨리트 코스를 밟아왔다.

한편 월간 MVP 투표는 매월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daejeonhanacitizen)를 통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수상 선수의 애장품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