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금상진 기자

금상진 기자

  • 승인 2020-10-01 14:52
  • 수정 2020-10-01 17:02
추석연휴 유튜브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선택한 콘텐츠는?(유튜브 화면 캡처)

추석 연휴기간 유튜브 세상은 어떤 콘텐츠들이 네티즌의 선택을 받았을까? 코로나19로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현실에서 상당수의 네티즌들이 유튜브를 선택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유튜브에는 추석연휴라는 타이틀을 단 콘텐츠들이 연휴를 앞두고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추석 당일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콘텐츠를 선택했을까? 1일 오후 2기 기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BTS가 차지했다. 미국 NBC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지미펠론의 ‘투나잇쇼’에서 소개한 BTS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2,597,571회를 기록했다. 29일 올라온 이 영상은 업로드 이틀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하며 BTS의 국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30일 업로드 된 영상도 같은 방송사에서 소개한 BTS관련 콘텐츠로 조회수  6,738,452회를 기록했다. 

국내 콘텐츠로는 유튜브 짤툰의 [짐승친구들] ‘사이버 추석’이 차지했다. 코로나19로 바뀐 명절 분위기를 재치 넘치는 표현과 대사로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조회수 1,106,384회를 기록했다. 

가짜사나이로 연일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이근 대위의 콘텐츠도 2,941,817회를 기록했다. 30일 올라온 영상에는 미국의 특수부대 Navy SEAL의 훈련과정인 포박수영과 이를 시연하는 내용이 담겼다. 전직 수영선수이자 강사, 모델을 겸하고 있는 박찬이가 출연해 포박 수영을 함께 시연했다.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홈경기 주요장면도 주목을 받았다. 30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카라바오컵 첼시와의 16강전에서 토트넘이 난적 첼시를 상대로 1-1로 비긴뒤 승부차기에서 5-4로 승리했다. 30일 토트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라온 영상은 조회수 2,339,211회를 기록했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지만 국내 내티즌들이 댓글로 토트넘의 승리를 축하하며 파이팅을 외쳤다. 

방송인 줄리엔강의 가짜사나이 교관 폭행에 대한 해명 영상도 조회수  702,262회를 기록했다. 줄리엔강은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엔강체험The Kang Experience'를 통해 교관 로건과 싸우며 폭행이 있었다는 루머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그런 적 없다”고 일축했다.
 
"'가짜 사나이'가 인기 있어서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이 있다. 좋은 점은 관심이 많은 건데 안 좋은 점은 이상한 루머가 나온다. 내가 로건이랑 싸웠다고 하던데 거짓말이다. 그런 적 없다"고 일축했다. 줄리엔강은 방송 예정인 진짜사나이2의 티저를 소개하며 “연기가 아니다. 리얼이다”를 거듭 언급하며 1일 공개 예정인 가짜사나이2의 방송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줄리엔강은 루머거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될 경루 로건 교관과 합방을 해서라도 네티즌들에게 해명을 하겠다며 폭행 루머에 대한 해명을 재차 강조했다.  금상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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