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적극행정 실천 온라인 다짐 결의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20-10-16 21:23
01-2 음성군 적극행정 실천 비대면 다짐 서약(모니터화면 캡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행정의 적극적 역할이 강조되는 가운데, 충북 음성군은 공직자 마인드 제고를 위한 적극행정 실천 비대면 온라인 다짐 결의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다짐 결의는 군민과 기업이 느끼는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선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불합리한 규정·업무관행을 답습하지 않으며 애로사항을 선제적, 창의적, 능동적으로 해결한다는 의식이 공직사회에 뿌리 내리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다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주간업무 보고 시 영상회의를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실질적인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다짐 서약을 낭독하고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그뿐 아니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새올행정시스템 팝업창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다짐 서약을 진행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각종 인허가 업무나 주요 현안업무 추진 시 규제 또는 관계 법령의 불명확한 해석 등으로 인해 적극적인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음성군 전 공직자는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군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적극 행정에 더욱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