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진로체험 활성화 위한 설명회

관내 고교 교장 대상, 진로교육 방안 등 논의
바이오 산업기술 실질적 정보 제공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0-10-25 01:05
image01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엄준철)는 지난 22일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내 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바이오 러닝팩토리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바이오캠퍼스는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바이오 산업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교교육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김연향 교무기획처장은 바이오 산업의 최근 동향과 바이오 러닝팩토리를 활용한 실무형 교육훈련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지역사회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 공정 통합 교육훈련을 할 수 있는 바이오 러닝팩토리 시설을 활용한 진로 체험을 운영해 고교생 진로계획 실천능력 함양에 만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폴리텍학 바이오캠퍼스 러닝팩토리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맞춘 국내 대학 최초 교육용 의약품 제조·품질 관리 시설이다. 원료의 칭량(무게 측정)에서부터 제조, 보관, 품질관리,분석까지 바이오 제품 생산 공정 실습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설명회를 주관한 엄준철 학장은 “4차산업혁명에 주된 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인력을 교육하는 대학으로서 향후 지역내 고교들과 바이오캠퍼스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