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기술진흥원 25일 공식 출범

아산서 개원식... 양 지사, 이명수.강훈식 의원 등 참석
과학기술 거버넌스 체계 마련 등 3대 경영목표 추진
스마트 혁신성장 주도,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마련 기대

김흥수 기자

김흥수 기자

  • 승인 2021-02-23 17:10

신문게재 2021-02-24 2면

투시도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이 오는 25일 아산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사진은 2022년말께 진흥원이 입주할 예정인 충남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충남도민 모두가 행복한 과학기술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재)충남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광선·이하 진흥원)이 오는 25일 아산에서 개원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린다.

23일 도에 따르면, 개원식은 25일 오후 3시 양승조 지사와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관 비전 선포와, 출자·출연기관 업무협약, 개원 기념 세미나 등이 진행되며, 행사 내용은 온라인(유튜브)으로 생중계된다.

현재 아산지역의 한 상가건물을 임대해 사용하고 있는 진흥원은 향후 천안아산연구개발(R&D)집적지구 내 조성 중인 충남지식산업센터가 내년 말께 완공되면 이전, 입주할 예정이다. 진흥원의 경영 목표는 ▲과학기술 거버넌스 체계 마련 ▲산업경제 고도화 및 기회 창출 선도 ▲충남도의 스마트 균형 성장 및 글로벌 혁신 역량 확보 등이다.

도는 진흥원이 본격 운영되면 도내 스마트 혁신성장을 주도하고,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 22일 열린 실·국·원장회의에서 "이번 주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이 개원식을 갖는다"면서 "진흥원은 도민의 안전과 행복, 쾌적한 삶을 실현하는 따뜻한 기술을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기관의 설립 비전을 명확히 했다. 이어 "기후변화, 감염병, 미세먼지, 폐플라스틱, 해양쓰레기 같은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 R&D를 강화하고, 충남의 혁신성장도 튼튼하게 뒷받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흥원은 이날 개원식에 앞서 오전에는 진흥원 회의실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이사장)와 이사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이사회를 열고, 정관 및 이사회 운영 규정 등을 개정할 예정이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