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 전경 |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 세계를 가리킨다.
양주 도시공사의 이번 신입직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미래역량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신입직원들은 공사 실무자 아바타의 인솔하에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양주시문화예술회관 등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한 메타버스 사업장 내·외부를 견학하며 사업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게더타운 주 교육장에서는 메타버스 전문강사와 함께 신규자 팔로우십과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통해 양주도시공사 신규직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과 자세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신입직원들은 메타버스 세계 안에서 양주도시공사의 핵심가치를 주제로 오징어 게임, 유리다리 건너기 등 협동심과 단합력이 필요한 다양한 팀빌딩 활동에 참여하며 비대면 환경의 제한을 극복하고 상호 소통하였다.
이재호 양주 도시공사 사장은 "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경영 확산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문해 력)등 미래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범위를 지속 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